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즉흥설교 시리즈 제5권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즉흥설교 시리즈 제5권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즉흥설교 시리즈 제5권
Ebook150 pages1 hour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즉흥설교 시리즈 제5권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무슨 말을 할까 미리 염려치 말고 무엇이든지
그 시에 너희에게 주시는 그 말을 하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요 성령이시니라.”
-막 13:11

저는 주로 원고 설교를 합니다. 그러나 중보기도 시간에는 ‘즉흥 설교’를 합니다. 즉흥 설교란 전혀 준비하지 않은 설교를 뜻합니다. 제 설교는 모두 즉흥 설교에서 나옵니다. 즉흥 설교 중 성령님께서 설교하라고 명령하시는 것을 원고로 써서 주일날 설교합니다. 그리고 그 설교들 중 성령님께서 책으로 만들라고 지시하시는 것들을 책으로 만듭니다.

즉흥 설교는 무지하고 무식한 저를 불쌍히 여기셔서 하나님이 제게 주신 은사입니다. 즉흥 설교는 제가 아는 것들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영으로 주님의 음성을 들으면서 하는 설교입니다. 그래서 그 시간을 통해 저는 많은 것을 배웁니다. 성령님께로부터 배우는 것이지요.

여러분, 즉흥 설교라고 우습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실은 즉흥 설교의 원고를 읽으면서 제 자신이 큰 충격과 도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감동 때문에 마음이 녹아내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진실로 성령님께서 저를 통해 말씀하시고 계셨습니다. 그러므로 주저하지 말고 이 책을 사서 읽으시기 바랍니다.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Dec 28, 2010
ISBN9791190341790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즉흥설교 시리즈 제5권

Read more from 변승우

Related to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Related ebooks

Reviews for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그 시에 주시는 그 말을 하라!5 - 변승우

    17

    | 서문

    먼저 오해하지 말 것은 저는 설교 준비를 철저하게 하는 목사입니다. 저는 공예배 설교는 철저하게 원고 설교를 합니다. 지금까지 20년이 넘도록 설교할 내용을 토씨 하나 빼놓지 않고 모두 낱낱이 기록했습니다. 그래서 설교 원고만 해도 여러 박스입니다.

    그러나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제가 인도하는 중보기도시간에는 ‘즉흥설교’라고 부르는 설교를 합니다. 즉흥설교란 단순히 원고가 없는 설교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전혀 준비하지 않은 설교를 뜻합니다. 실제로 저는 설교하러 올라가기 전까지 본문조차도 읽지 않습니다. 더 솔직히 말하면 저는 기억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오늘 읽어야 할 본문이 어디인지도 잘 모릅니다. 그냥 강대상에 올라가 성도들과 함께 차례대로 읽고, 때로는 어디를 읽을 차례인지 물어서 성경 한 장을 읽고 그 순간에 영감으로 주시는 것을 설교합니다. 보통 1시간 전후 설교하는데 이것이 즉흥설교입니다.

    저는 즉흥설교는 죽는 날까지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저의 설교의 보고이기 때문입니다. 제 설교의 거의 대부분은 즉흥설교에서 나옵니다. 즉흥설교를 한 것 중 성령께서 설교로 준비하라고 명령하시는 것을 원고로 써서 주일날 설교합니다. 그리고 그 설교들 중 성령께서 책으로 만들라고 지시하시는 것들을 다시 책으로 만듭니다. 그러니까 제 설교와 책들은 즉흥설교에서 맺힌 열매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제 즉흥설교에 놀랍니다. 심지어는 캐나다에서 저를 대적하는 한 목사도 저의 즉흥설교 때문에 당혹해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저의 탁월함이 아니며 자랑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즉흥설교는 무지하고 무식한 저를 불쌍히 여기셔서 하나님이 제게 주신 은사이며 일종의 예언의 성취입니다. 고등학교 때 예언의 은사가 강한 목회자 한 분이 여호와께서 그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내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렘 1:9)라는 말씀이 제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후, 10여년이 넘도록 20명의 성도와 씨름하고 바닥목회를 하고 있던 시절, 지금은 고인인 고바울 목사님을 만났습니다. 모르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면, 고바울 목사님은 여의도순복음교회 초창기 신자로 조용기 목사님의 제자이며 최자실 목사님이 각별히 총애하셨던 분입니다. 그분은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국제금식기도원의 설립자이자 원장이셨고, 국제영성신학교 학장이셨습니다. 국민일보의 ‘역경의 열매’, 대전 극동방송의 ‘은혜의 시간’, 기독교 TV의 ‘42번가의 기적’이라는 프로를 통해 그분의 간증이 소개되었고, 극동방송국의 ‘소망의 기도’ 고정 출연자로 활동하셨던 분입니다. 고바울 목사님은 무려 30년간 매일 8시간씩 기도해오면서 주님을 여러 차례 뵈었고 고린도전서 12장에 나오는 성령의 아홉 가지 은사를 받아 주님을 섬겼습니다. 그분에게는 특히 치유와 예언의 은사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극동방송의 한 PD는 그분이 ‘소망의 기도’ 시간에 치유기도를 할 때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즉각 치유를 받았으며, 그래서 기도를 받기 위해 방송국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곤 했다고 제게 직접 말해주었습니다.

    그런데 고바울 목사님을 처음으로 만나던 날, 고 목사님이 저에게 방언 기도를 해보라고 해서 제 방언을 한참 듣더니 이렇게 예언하셨습니다.

    "목사님은 말씀과 권능에 있어 예수님과 꼭 같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회개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 고조가 유교적으로 우상숭배하고 고사 지낸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그러면 영안이 활짝 열릴 것이며, 지혜가 주어지고 많은 계시가 임하여 말씀을 즉시 즉시 받아서 전할 수 있게 됩니다. 권능이 임하고 기사와 표적을 행하게 됩니다.

    목사님은 하나님이 택하신 차세대 주자입니다. 조용기 목사님과 같이 온 세계를 돌아다니며 수많은 영혼들을 구원하는 세계적인 전도자로 하나님이 쓰십니다. 조용기 목사님처럼 쓰십니다. 이미 목사님에겐 많은 능력과 은사들이 임해있습니다. 기도하면 역사들이 많이 일어나지요?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목사님은 앞으로 울산에서 가장 큰 목회를 하게 되고(당시는 울산에서 목회하고 있었음),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큰 목회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의 책을 읽으면서 ‘나도 이렇게 되어 보자’ 하는 도전이 있었는데 기도하고 인내하며 계속 믿고 기도하십시오. 될 때까지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나와 같은 일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 그 동안 목사님을 숨겨 두시고 키워오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불교와 무당, 굿, 점치는 것으로 가득한 전국 방방곳곳에 가서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은빛 날개를 타고 중국, 러시아, 대만, 홍콩, 일본… 전세계로 나가서 복음을 전하여 수천 수백만 명을 구원하는 종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지금 목사님에게 영권이 오고 있습니다. 내가 예수 이름의 권세로 명하노니 기도한 대로 이루어질지어다. 이루어진다. 이루어진다. 이루어진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 예언은 당시 오래도록 20여 명의 성도님을 모시고 밑바닥 목회를 하던 커다란 용기와 희망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믿기 힘든 예언이었습니다. 예언을 한 후 고 목사님이 제게 물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성도가 얼마나 됩니까?

    제 대답을 듣고 그분도 웃으시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교회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방금 예언했는데 10년이 넘도록 고작 20명이라니! 그분도 당황스럽지 않았겠습니까? 그런데 하나님의 은혜로 그 예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뒤 서울에 초자연적으로 사랑하는교회가 세워지고 교회가 세워진 지 3년 6개월 만에 3,000명이 넘는 성도님들이 모이는 교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직 예언이 다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기적입니다. 저는 결국 고 목사님의 예언이 온전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런데 이 예언에 보면 지혜가 주어지고 많은 계시가 임하여 말씀을 즉시 즉시 받아서 전할 수 있게 됩니다. 라는 대목이 나옵니다. 사실 이런 은사는 제게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은사를 사용하여 하는 설교가 바로 즉흥설교입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즉흥설교는 제가 아는 것들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영으로 주님의 음성을 들으면서 하는 설교입니다. 그래서 그 시간을 통해 저는 많은 것을 배웁니다. 성령께로부터 배우는 것이지요. 그래서 즉흥설교가 제 설교와 책의 근원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한편, 저는 오래전부터 즉흥설교를 모아서 문장을 조금만 다듬어서 투박하게 책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성령께서 그런 감동을 제게 주셨고 그런 자연스러운 책이 나오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누가 언제 즉흥설교를 일일이 다 워드로 치겠습니까? 그것은 시간을 많이 요하고 몹시 피곤하고 힘든 작업입니다. 그래서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교회 성도님도 아니고 아직까지 한 번도 만나지도 못한 부산 서부교회에 다니는 서규용 집사님이 말씀을 깊이 새기고 은혜 받기 위해 저의 즉흥설교를 하나하나 쳐서 제게 보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책으로 낼 충분한 분량이 되어 이렇게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지면으로나마 그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그리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여러분, 즉흥설교라고 우습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실은 서규용 집사님이 치신 즉흥설교를 통해 제 자신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은혜를 받고 마음이 녹아내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진실로 성령께서 저를 통해 말씀하고 계셨다는 확증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주저하지 말고 이 책을 사서 읽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책은 시리즈로 앞으로 계속 발간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영광을 영광 받기에 홀로 합당하신 우리 주님께 돌리며, 끝으로 여러분께 사도 바울이 성도들에게 부탁했던 동일한 제목의 기도 부탁을 드리고 싶습니다. 잊지 마시고 꼭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배소서 6: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2008년 12월 30일

    은혜로 목사가 되어 쓰임받는 작은 종 변승우

    | 제1장 |

    말씀 말씀 병에서 치유되지 않으면 희망이 없다.

    요한복음 4:10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네가 만약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신지 알았더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인간의 육신의 목마름이 있는 것처럼 영에도 반드시 채워야 되는 목마름이 있습니다. 마음에 천국이 있는 것처럼 마음에 지옥이 있습니다. 영의 목마름이 채워지지 않으면 그것이 마음의 지옥입니다. 육신의 목마름이 채워지지 않는 것이 지옥의 하나이고, 그것이 지옥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우리 영의 목마름이 채워지지 않는 것도 지옥입니다. 저도 많이 체험해 봐서 아는데 영의 목마름이 채워지지 않는 것이 곧 마음의 지옥입니다.

    영에는 어떤 목마름이 있겠습니까? 먼저 영에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 있습니다. 사람은 설교나 성경공부 가지고는 만족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주님의 음성을 들어야 됩니다. 양은 목자의 음성을 들어야만 안심하게 되어 있고 안정감을 얻게 되어 있습니다. 주님의 음성을 들어야 됩니다. 이런 목마름이 사람들 속에 있는데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장로의 유전을 가르쳤습니다. 성경을 가르치는데 주님의 음성을 들려주지 못했습니다. 사실은 사람의 소리를 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 마음속에는 만족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오셔서 내 말은 내 말이 아니고 내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다. 세례 요한이 증거한 대로 하나님이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이는 성령을 한량없이 부어 주심이니라.

    예수님이 사람의 심령을 시원하게 할 수 있는, 사람들 속에 있는 말씀을 듣지 못한 영적인 기갈을 해갈시킬 수 있는 그런 말씀의 폭포수를 부어 주셨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그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예수님께 접붙어 있는 사람만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신학교 나온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신학박사 된다고, 총장이 된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다 바리새인, 서기관 수준입니다.

    예수님께 개인적으로 접붙어야 됩니다. 예수님이 그 안에 계셔야 합니다. 예수님이 내 말은 내 말이 아니다. 왜냐하면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다. 우리가 단순히 설교, 성경공부, 사람의 계명, 이런 차원이 아니고 사도 바울이 말한 것처럼 너희가 내 말을 들을 때 사람의 말로 받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진실로 너희 가운데서 역사하느니라.

    우리가 하는 말이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이 되게 하려면 그 말씀을 듣고 지식을 얻고 끝나는 게 아니라 말씀을 들은 사람들 심령 속에 살아서 역사하게 하려면 예수님이 말씀하신 그대로 내 말은 내 말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다. 예수님이 내 안에 계셔야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내 안에 계셔야 되고 예수님이 내 안에서 역사하셔야 됩니다.

    설교자들 속에 예수님으로 채워지고 예수님과 친밀한 교제를 통해서,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그 안에 계셔서 그를 사용하시는, 그렇게 되어야만 말씀이 진짜로 생수가 되는 것입니다. 또 목마름 중에 하나는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들은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름을 얻을 것이요. 인간 속에는 의에 주리고 목마른 것이 있습니다. 이걸 채워 주실 수 있는 분도 주님뿐이십니다. 아무리 돈이 많고 성공하고 명예가 있어도 의에 주리고 목마른 것이 채워지지 않으면 인간은 짐승이 아니기 때문에 인간은 인간이기 때문에 행복할 수 없습니다.

    또 성령에 대한 목마름이 있습니다.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왜 이렇게 점쟁이, 무당, 종교들이 많이 일어나는가? 성령에 대한 목마름 때문입니다. 단(丹), 요가, 뉴에이지 이런 것들은 다 성령에 대한 목마름 때문에 일어난 겁니다. 목마름은 있는데 뭐가 진짜인지 모르니까 마구 마시는 겁니다. 사람들 속에는 성령에 대한 목마름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시는 분으로서 그 목마름을 채우실 수 있는 분입니다. 우리 속에 목마름이 있을 때 우리는 예수님께로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께로 나아가서 예수님, 제 안에 이런 목마름이 있는데 제가 이걸 해갈할 수 없습니다. 제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수가성 여인 속에도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그 목마름을 혼돈했습니다. 그 목마름을 육적인 것이 채워져야만 만족할 수 있는, 육적인 것에 대한 목마름으로 착각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남편을 갈아치워도 만족이 없고 목마름이 해갈되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예수님께 왔을 때 그 목마름이 진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우리가 말씀에 대한 목마름이든, 의에 대한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