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도덕적 감정 이론: 윤리와 인간 본성 탐색
도덕적 감정 이론: 윤리와 인간 본성 탐색
도덕적 감정 이론: 윤리와 인간 본성 탐색
Ebook259 pages2 hours

도덕적 감정 이론: 윤리와 인간 본성 탐색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도덕 감정 이론이란 무엇입니까


1759년에 아담 스미스는 "도덕 감정 이론"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판했습니다. The Wealth of Nations(1776), Essays on Philosophical Subjects(1795), Lectures on Justice, Police, Revenue, and Arms(1763)와 같은 스미스의 다음 저작들은 윤리적, 철학적, 경제적, 방법론적 토대 위에 세워졌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제공된 것입니다.


귀하가 얻을 있는 이점


(I) 다음 주제에 대한 통찰력 및 검증:


1장: 도덕 감정 이론


2장: 아담 스미스


3장: 프랜시스 허치슨(철학자)


4장: 감정에 호소


5장: 감정


6장: 경멸


7장: 열정(감정)


8장: 감상


9장: 분노


10장: 파류샤나


11장: 인간 본성에 관한 논문


12장: 정의로운 분노


13장: 네 편의 논문


14장: 도덕 원리에 관한 탐구


15장: 도덕적 합리주의


16장: 경이로움(감정)


17장: 감탄


18장: 증오


19장: 핵심 관계 주제


20장: 분노(감정)


21장: 도덕적 감정


(II) 도덕적 감정 이론에 관한 대중의 주요 질문에 답합니다.


(III) 도덕적 감정 사용에 대한 실제 사례 다양한 분야의 이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책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전문가, 학부생 및 대학원생, 열정가, 취미생활자, 그리고 기본적인 것 이상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모든 종류의 도덕적 감정 이론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Feb 6, 2024
도덕적 감정 이론: 윤리와 인간 본성 탐색

Read more from Fouad Sabry

Related to 도덕적 감정 이론

Titles in the series (100)

View More

Related ebooks

Reviews for 도덕적 감정 이론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도덕적 감정 이론 - Fouad Sabry

    제1장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의 『도덕감정론』은 1759년에 출판되었다. 이 책은 『국부론』(1776), 『철학적 주제에 관한 에세이』(1795), 『정의, 경찰, 수입, 무기에 관한 강의』(1763)와 같은 스미스의 후기 저작들을 위한 윤리적, 철학적, 경제적, 방법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1896년 창간)을 클릭합니다.

    스미스는 앤서니 애슐리-쿠퍼(Anthony Ashley-Cooper), 샤프츠베리 3대 백작(Earl of Shaftesbury), 프랜시스 허치슨(Francis Hutcheson), 데이비드 흄(David Hume)의 '도덕적 감각' 전통에서 벗어나 이 기관을 공감의 원리로 대체했다. 스미스는 이러한 도덕적 충동의 의미를 동정심이라고 불렀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의 동기를 이해하는 감각이었다. 그것은 미러링의 논리에 따라 작동했는데, 그 안에서 관객은 그가 관찰한 개인의 경험을 정신적으로 재현했다.

    우리는 다른 남자들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상상함으로써 그들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에 대한 개념을 구축할 수 있을 뿐이다. 우리가 편안해 있는 한, 우리의 감각은 우리 형제가 고문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의 고통을 우리에게 알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결코 우리를 우리 자신의 인격 너머로 데려가지 않았고 앞으로도 결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상상력을 통해서만 우리는 그의 감정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우리가 그의 입장에 있다면 우리의 것이 될 것을 대표하는 것 외에는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우리를 도울 수 없습니다. 우리의 상상력은 우리 자신의 감각의 지각만을 복제할 뿐, 그의 감각의 지각은 복제하지 않는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우리는 그분의 입장에 서게 됩니다.

    그러나 스미스는 인간이 자신의 사리사욕에 기초한 제한된 행동 영역 밖에서 도덕적 판단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개념을 거부했다.

    사람이 아니라 하느님이 우주의 광대한 체계의 관리-행정과 모든 지능적이고 분별력 있는 존재들의 우주적 행복을 돌보는 책임을 진다. 자신의 행복과 가족, 친구, 나라의 행복을 돌보는 것은 훨씬 더 겸손한 기능이지만, 인간의 능력의 연약함과 이해의 협소함에 훨씬 더 적합한 기능이다. 우리가 이러한 목표들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을 성취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들을 선택하는 것은 우리 이성의 느리고 불확실한 숙고에 맡겨져 있다. 이들 중 대다수는 원초적이고 즉각적인 본능을 통해 자연에 의해 우리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굶주림, 굶주림, 남녀를 연합시키는 욕망, 그리고 고통에 대한 두려움은 우리로 하여금 자연의 위대한 지도자께서 그것들을 이루도록 의도하신 유익한 목표와는 상관없이, 그들 자신을 위해 그러한 방법들을 사용하도록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