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아담 스미스: 계몽경제학자, 시대를 초월한 지혜를 밝히다
아담 스미스: 계몽경제학자, 시대를 초월한 지혜를 밝히다
아담 스미스: 계몽경제학자, 시대를 초월한 지혜를 밝히다
Ebook389 pages3 hours

아담 스미스: 계몽경제학자, 시대를 초월한 지혜를 밝히다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Adam Smith는 누구입니까


스코틀랜드 계몽 중 영향력있는 인물 인 Adam Smith는 정치 경제 개념의 선구자였던 스코틀랜드 경제학자이자 철학자였습니다. 그는 또한 기간 동안 중요한 선수였습니다. 그의 두 가지 중요한 출판물 인 The Moral Sentiments (1759)와 부의 본성과 원인에 대한 조사 (1776)는 그에게 "경제학의 아버지"또는 "자본주의의 아버지"라는 제목을 얻었습니다. 개인 수. 후자는 종종 "국가의 부"로 종종 단축되어 그의 주요 성과로 널리 알려져있다. 또한 포괄적 인 시스템과 학문 분야로 경제에 접근하는 최초의 현대적인 작업입니다. 스미스는 하나님의 뜻의 관점에서 부와 권력의 분포를 설명하려고 시도하는 대신 자연, 정치, 사회, 경제, 법적, 환경 및 기술 변수뿐만 아니라 이러한 측면들 사이에 발생하는 상호 작용에 호소합니다. 이 텍스트에서 여러 가지 다른 경제적 아이디어가 제시되었으며 그 중 하나는 Smith의 절대적 이점에 대한 개념입니다.


어떻게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i) 다음 주제에 대한 통찰력 :


1 장 : Adam Smith


2 장 : 고전 자유주의


3 장 : David Ricardo


4 장 : 경제학


5 장 : 스코틀랜드 계몽


6 장 : Laissez-Faire


7 장 : Arthur Cecil Pigou


8 장 : 고전 경제학


9 장 : 보이지 않는 손


10 장 : 도덕 감정 이론


11 장 : 국가의 부


12 장 : 생산적이고 비생산적인 노동


13 장 : 제임스 오토슨


14 장 : Semyon Desnitsky


15 장 : 꿀벌의 우화


16 장 : 경제 사고의 역사


17 장 : Econtalk


18 장 : 영국 철학


19 장 : Adam Smith School of Economics and Finance


20 장 : 사고 학교에 의한 자본주의에 대한 관점


21 장 : 마르크스 경제학


이 책은 누구입니까


전문가, 학부 및 대학원생, 애호가, 애호가 및 Adam Smith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정보를 넘어서고 싶은 사람들.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Jan 12, 2024
아담 스미스: 계몽경제학자, 시대를 초월한 지혜를 밝히다

Related to 아담 스미스

Titles in the series (100)

View More

Related ebooks

Reviews for 아담 스미스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아담 스미스 - Fouad Sabry

    제1장: 애덤 스미스

    Adam Smith FRSA는 1723년 6월 16일(구력 6월 5일)에 세례를 받았고, 이로 인해 스코틀랜드 계몽주의 시대에 데이비드 흄과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스미스는 글래스고에서 도덕 철학을 가르쳤고, 이 시기에 『도덕감정론』을 저술하고 출판했다. 말년에 그는 교사로 일하면서 유럽을 여행하고 당대의 다른 지적 거인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국가 시장과 상인을 보존하려는 일반적인 목표에 대한 응답으로 중상주의(현재 일반적으로 정실주의 또는 정실 자본주의로 알려짐)가 등장했습니다.

    스미스는 스코틀랜드 커콜디의 파이프에서 태어났다. 애덤 스미스의 아버지는 애덤 스미스 (Adam Smith)라고도 불리며, 스코틀랜드 작가 인 시그넷 (선임 변호사), 변호인 및 검사 (법원 변호인), 커콜디 세관 징수원이었습니다. 수수께끼입니다.

    스미스의 전기 작가인 스코틀랜드 작가 존 레이(John Rae)는 스미스가 세 살 때 로마니에게 납치되었다가 다른 사람들이 그를 구하러 왔을 때 풀려났다고 말했다.

    스미스는 14세에 글래스고 대학교에 입학하여 프랜시스 허치슨 밑에서 도덕 철학을 공부했다. 국부론(The Wealth of Nations) 제5권 제2장에서 그는 옥스퍼드 대학의 대다수 대중 강사들은 가르치는 척하는 것조차 오래 전에 버렸다고 말했다. 스미스는 또한 옥스퍼드 당국이 데이비드 흄(David Hume)의 인간 본성에 관한 논문(A Treatise on Human Nature)을 읽은 적이 있다고 동료들에게 불평했고, 그 책을 압수하고 그렇게 한 것에 대해 가혹한 처벌을 내렸다고 한다.

    스미스의 어머니 마가렛 더글러스의 초상화

    스미스는 1748년 에든버러 대학교에서 대중 강연을 시작했고, 1759년 글래스고 강연에서 발췌한 내용을 포함한 도덕 감정 이론을 출판했습니다. 이 연구는 인간의 도덕성과 행위자와 관찰자 사이의 공감 또는 개인과 다른 사회 구성원 간의 관계를 탐구했습니다. 스미스는 '상호 공감'을 도덕적 감정의 기초로 규정했다. 그는 제3대 샤프츠베리 경과 허치슨이 했던 것처럼 특별한 도덕적 감각이나 흄이 했던 것처럼 유용성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20세기의 공감 개념, 즉 다른 존재가 경험하고 있는 감정을 인식하는 능력에 의해 현대 용어로 가장 잘 포착된 용어인 상호 공감에 근거를 두었다.

    A drawing of a man sitting down

    François Quesnay, 생리학 철학의 선구자 중 한 명

    『도덕감정론』(The Theory of Moral Sentiments)이 출간된 후, 스미스는 널리 명성을 얻었고, 몇몇 부유한 학생들이 스미스 밑에서 공부하기 위해 글래스고에 등록했다.

    스미스의 교직 업무는 스콧과 함께 유럽 여행을 해야 했으며, 이 기간 동안 그는 스콧에게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그는 연간 300파운드의 연금과 함께 연간 300파운드(비용 포함)를 받았습니다. 교사로서 이전 급여의 거의 세 배에 달했습니다.

    Philosopher David Hume, painting

    데이비드 흄(David Hume)은 스미스의 친구이자 동시대인이었다.

    제네바에서 그룹은 파리로 이전했습니다.

    여기서 벤자민 프랭클린은 미국 출판인이자 대사인 '몇 년 후 찰스 타운센드의 네 가지 영국 결의안에 맞서 미국 식민지에서 저항을 이끌 사람은 누구인가?'를 통해 스미스를 소개받았다. (역사에서 Townshend Acts로 알려짐), 그것은 미국 식민지 자치에 대한 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식민지 필수품에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스미스는 프랑수아 케스네(François Quesnay)가 설립한 물리학 학파를 발견하고 그들의 지식인들과 토론했다.

    물리학자들은 중상주의에 반대했고, 당시의 지배적인 경제 이론은 케인스주의였으며, 그들의 모토인 Let things be, let them go, le monde va de lui même! (Let do and let pass, 세상은 저절로 계속된다!).

    루이 14세 무렵 프랑스의 부는 거의 고갈된 상태였다. 생산적 노동과 비생산적 노동의 차이―생리학적 무균 노동―는 훗날 고전적 경제 이론이 될 이론의 진화와 이해에 있어 중요한 관심사였다.

    헨리 스콧의 남동생은 1766년 파리에서 세상을 떠났고, 스미스의 교사 생활은 얼마 지나지 않아 막을 내렸다.

    A plaque of Smith

    스미스의 기념패는 스미스의 고향인 커콜디에 있습니다.

    스미스는 1790년 7월 17일 에든버러에 있는 팬뮤어 하우스의 북쪽 별관에서 끔찍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유해는 Canongate Kirkyard 내부에 묻혔습니다. 마침내 세실리아 마가렛(커닝햄 부인)과 데이비드 앤, 그리고 그의 살아남은 두 자녀(배너맨 부인)가 나누어 가졌다. 커닝햄 부인은 1878년 남편인 프레스턴팬스의 W. B. 커닝햄 목사가 세상을 떠났을 때 그 책들 중 일부를 팔았다. 그녀의 아들인 벨파스트 퀸스 칼리지의 로버트 올리버 커닝햄 교수는 나머지 일부를 퀸스 칼리지 도서관에 기증했다. 그가 사망한 후 나머지 책은 판매되었습니다. 배너맨 부인의 도서관은 1879 년 그녀가 사망하자 에딘버러의 뉴 칼리지 (자유 교회)에 완전히 기증되었으며, 컬렉션은 1972 년 에딘버러 대학교 중앙 도서관으로 옮겨졌습니다.

    A drawing of a man standing up, with one hand holding a cane and the other pointing at a book

    스미스의 초상화, 존 케이, 1790년

    그가 발표한 논문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외에, 스미스의 개인적 견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많지 않다. 그의 죽음은 그의 욕망에 따라 그의 개인 문서를 파괴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스미스의 종교적 신념에 관해서는 많은 학문적 논쟁이 있었다. 그의 아버지는 스코틀랜드 교회의 온건파 신자였으며 기독교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1759 년에 출판 된 The Theory of Moral Sentiments는 런던의 Andrew Millar와 에딘버러의 Alexander Kincaid의 공동 출판사에 의해 판매되었습니다.

    고전 경제학과 신고전파 경제학은 스미스의 가장 중요한 저서인 《국부론의 본질과 원인에 대한 탐구》(An Inquiry into the Nature and Causes of the Wealth of Nations, 1776)의 주요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 보이지 않는 손은 신고전파 경제학(1776)에 의해 강조된다. 보이지 않는 손에 대한 이 마지막 말은 여러 가지로 해석되어 왔다.

    A brown building

    나중에 Smith가 The Wealth of Nations를 쓴 사이트에 건물을 짓습니다.

    각자가 자신의 자본을 국내 기업을 지원하는 데 최대한 활용하고 그 산업을 선도하여 그 생산량이 최고의 가치를 갖도록 노력한다는 사실의 결과로, 각 개인은 사회의 연간 소득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자신이 공익을 증진하는 정도를 목표로 삼지도 이해하지도 않는다. 외국 산업의 지원보다 국내 산업의 지원을 선호함으로써, 그는 오직 자신의 안전만을 추구한다. 그리고 그 산업이 가장 높은 가치를 지니도록 그 산업을 지도함으로써, 그는 오로지 자기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한다. 그리고 다른 많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 경우에도 그는 보이지 않는 손에 이끌려 그의 원래 의도에 속하지 않았던 목표를 추진한다. 어떤 것이 사회의 일부가 아니었다고 해서 반드시 사회에 부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는 자신의 이익을 좇음으로써, 종종 자신이 추구할 때보다 더 효과적으로 사회의 이익을 증진시킨다. 나는 공익을 위해 거래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상당한 양의 선행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것은 사업가들 사이에서 드문 감정이며, 그것을 포기하도록 설득하는 데 비교적 적은 말이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