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국가 형성, 경제 형성, 제1차 세계 대전의 경제적 유산 공개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국가 형성, 경제 형성, 제1차 세계 대전의 경제적 유산 공개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국가 형성, 경제 형성, 제1차 세계 대전의 경제적 유산 공개
Ebook524 pages4 hours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국가 형성, 경제 형성, 제1차 세계 대전의 경제적 유산 공개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1 세계대전 경제사란


제1차 세계대전(1914~1918) 전반에 걸쳐 활용된 전술이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에 포함된다. 또한 전쟁부채, 배상금 등 전후 관련 문제도 이 역사에 포함된다. 여기에는 노동, 산업, 농업의 경제적 동원이 포함되어 궁극적으로 경제가 붕괴됩니다. 독일 봉쇄 등 경제전을 다룰 뿐만 아니라 군수송 문제 등 경제와 직결되는 주제도 다룬다. 상황을 더욱 포괄적으로 살펴보려면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본국 전선"을 참조하세요.


혜택을 받을 있는 방법


(I) 통찰력 및 검증 다음 주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1장: 제1차 세계대전의 경제사


2장: 오스트리아-헝가리


3장: 동맹국


4장: 독일 제국


5장: 제1차 세계 대전의 여파


6장: 동원


7장: 러시아의 역사(1894? 1917)


8장: 동부 전선(제1차 세계 대전)


9장: 제1차 세계 대전의 원인


10장: 제1차 세계 대전의 동맹국


11장: 제1차 세계 대전 중 일본


12장: 제1차 세계 대전 중 독일의 역사


13장: 제1차 세계 대전 중 미국 본토


14장: 오스트리아-헝가리의 경제


15장: 제1차 세계대전 당시 국내 전선


16장: 국제 관계(1814~1919)


17장: 제1차 세계 대전의 외교사


18장: 프랑스의 제1차 세계 대전 참전


19장: 독일의 제1차 세계 대전 참전


20장: 오스트리아-헝가리의 제1차 세계 대전 참전


21장: 러시아의 제1차 세계 대전 참전


(II) 제1차 세계 대전 경제사에 대한 대중의 주요 질문에 답하기 .


(III) 다양한 분야에서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를 활용한 실제 사례.


책의 대상


전문가, 학부 및 대학원생, 열정가, 취미생활자 및 모든 종류의 제1차 세계 대전 경제사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정보를 넘어서고 싶은 사람들.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Feb 2, 2024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국가 형성, 경제 형성, 제1차 세계 대전의 경제적 유산 공개

Read more from Fouad Sabry

Related to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Titles in the series (100)

View More

Related ebooks

Reviews for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제1차 세계대전 경제사 - Fouad Sabry

    제1장 제1차 세계대전의 경제사

    제1차 세계대전의 경제사는 제1차 세계대전(1914-1918)에 걸쳐 사용된 전략과 전쟁 부채 및 배상금을 포함한 전후 문제를 검토합니다. 또한 경제적 실패로 이어지는 노동, 산업 및 농업의 경제적 동원을 다룹니다. 독일 봉쇄와 같은 경제 전쟁과 군사 수송 문제와 같이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몇 가지 우려 사항에 대해 논의합니다. 더 넓은 관점을 위해 제1차 세계 대전 중 홈프론트를 참조하십시오.

    전쟁 채권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는 영국 포스터

    1914년의 어느 강대국도 식량이나 중요한 원자재의 비축과 같은 장기간의 전쟁에 대비한 경제적 준비를 전혀 하지 않았다. 전쟁이 길어질수록 경제가 더 크고, 더 튼튼하고, 더 적응력이 뛰어나고, 세계 자원에 더 잘 접근할 수 있는 연합국에 더 큰 이익이 돌아갔다. 스티븐 브로드베리(Stephen Broadberry)와 마크 해리슨(Mark Harrison)이 결론을 내렸듯이, 1914년 말의 교착 상태 이후, 위험을 감수하고, 실수의 대가를 흡수하고, 손실을 만회하고, 압도적인 양적 우위를 축적하는 연합군의 강력한 능력은 결국 독일에 불리하게 작용했어야 했다.

    3개 동맹국(영국, 이탈리아, 미국)은 국내총생산(GDP)이 증가한 반면, 프랑스, 러시아, 중립국인 네덜란드, 3대 주요 중앙 강국은 감소했다. GDP는 오스트리아, 러시아, 프랑스, 오스만 제국에서 30-40% 감소했다. 예를 들어, 오스트리아에서는 대부분의 돼지가 도살되었기 때문에 전쟁이 끝날 무렵에는 고기가 없었습니다.

    서부 전선은 순식간에 안정을 되찾았고, 겨우 몇 백 야드의 이동만 할 뿐이었다. 양측 모두에게 가장 비싼 품목은 전쟁의 주요 무기인 포탄이었다. 양측은 전선에서 1마일 또는 2마일 이내로 보급품을 수송하는 정교한 철도망을 건설했다. 말이 끄는 마차는 최종 배달에 사용되었습니다. 140만 톤의 강철 무게가 나가는 약 1,000만 발의 포탄이 베르됭에서 10개월에 걸친 전투 동안 프랑스군과 독일군에 의해 발사되었다.

    독일의 U-보트 반격은 미국의 호송 시스템과 거대한 조선에 의해 극복되었습니다. 영국은 돈이 바닥날 때까지 동맹국의 전쟁 비용 대부분을 지원했고, 그 시점에서 미국이 이어받아 영국뿐만 아니라 동맹국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Royal Gun Factory, Woolwich Arsenal, London의 여성 노동자

    군대에 많은 남성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GDP로 측정)는 1914년과 1918년 사이에 약 7% 증가했습니다. 이에 비해 독일 경제는 27% 하락했다. 전쟁은 민간인 소비의 감소와 군비에 대한 상당한 재분배로 이어졌다. GDP에서 정부가 차지하는 비중은 1913년 8%에서 1918년 38%로 증가했다. (1943년에는 50퍼센트였다).

    빛 에너지는 영국군의 노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대부분의 에너지원은 노동력 공급이 문제였던 영국의 탄광에서 생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선박, 트럭 및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석유의 흐름이 중요했습니다. 영국에는 유정이 없었기 때문에 모든 석유를 수입했습니다. 미국은 전 세계 석유의 대부분을 생산했다. 1917년에 영국은 8억 2,700만 배럴의 석유를 소비했는데, 그 중 85퍼센트는 미국에서, 6퍼센트는 멕시코에서 수입되었다.

    1914 년 이전에 클라이드 사이드 조선소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곳이었으며 영국 전체 생산량의 1/3 이상을 생산했습니다. 전쟁 중에 그들은 주로 독일 U-보트가 활발히 침몰하는 유형의 수송선을 건설하기 위해 3분의 1로 성장했습니다.

    아일랜드는 1914년 연합주의자들, 특히 얼스터의 연합주의자들이 의회에서 통과된 자치법에 반대표를 던진 후 내전의 위기에 처해 있었다. 전쟁이 발발하자 그 법은 유예되었고, 프로테스탄트교도들은 상당한 양의 군사적, 산업적 지원을 제공했다.

    영연방 국가들과 인도는 모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 식민지들은 상당한 수의 민간인 노동자와 전사들을 공급했다. 제1차 세계대전 동안 인도군은 유럽, 지중해, 중동의 전쟁터에 수많은 사단과 독립 여단을 파견했다. 100만 명 이상의 인도 군대가 해외에서 복무했습니다. 62,000명이 사망하고 67,000명이 부상을 입었다.

    전쟁 중에 캐나다는 부유했지만, 종족 간 폭력은 거의 통제 불능 상태에 이르렀다. 장기적인 경제 발전과 관련하여, 분쟁은 변화의 방향이나 속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주요 경제 요소, 비즈니스 및 금융 시스템, 기술은 계속해서 궤도를 유지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몇 년 동안 조합원들과 농민들 사이에는 엄청난 동요가 있었다. 전쟁 중에는 여성들이 임시로 전시 일자리를 채웠다.

    1918년 호주 정부의 제7차 전쟁 차관 가입자에게 수여된 호주 명예 깃발

    1915년 10월부터 총리로 취임한 빌리 휴즈는 징병제 문제를 둘러싼 열띤 논쟁을 다루면서 경제에 대한 정부의 역할을 강화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대영 제국의 금 생산량의 2/3를 공급했습니다(나머지는 대부분 호주에서 생산되었습니다). 전쟁이 시작되자 영란은행 관리들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정부와 협력하여 독일로의 금 공급을 막고 광산 소유주들이 재무부가 결정한 가격으로만 재무부에 판매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이것은 미국과 다른 중립국에서 무기와 식량을 획득하는 것을 용이하게 했다. 런던은 1919년에 광산 회사에 권한을 양도했습니다. (현재 남아프리카 공화국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유 시장이 창출할 수 있는 더 높은 가격과 뉴욕 판매를 원했다.

    1915 년 디낭 (Dinant)의 파괴 된 집들.

    벨기에는 막대한 물질적 피해를 입었고, 이는 분쟁 이후 경제 회복에 상당한 장벽이 되었습니다.

    전쟁 초기에 독일군은 벨기에를 침공했고 벨기에는 분쟁 기간 동안 점령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자발적인 대규모 전투적 반대와 소극적인 반대가 공존했다. 1,400,000명 이상의 난민이 프랑스나 중립국인 네덜란드로 탈출하였다.

    고무는 오랫동안 벨기에령 콩고의 주요 수출품이었고 분쟁 기간 동안 생산 수준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지만 수출의 77%(가치 기준)에서 15%에 불과한 중요성이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공급원, 카탕가 지방의 대규모 구리 광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nion Minière du Haut Katanga 회사는 구리 산업을 지배했으며, Beira는 바다로 직행하는 철도를 따라 상품을 수출합니다.

    전쟁은 구리에 대한 상당한 수요를 창출했으며 생산량은 1911년 997톤에서 1917년 27,000톤으로 급격히 증가했으며 그 후 1920년에는 19,000톤으로 감소했습니다.

    엘리자베스빌에는 제련소가 있습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이전에는 독일에 구리가 판매되었으며, 용량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콩고의 모든 전시 생산물은 영국이 인수했으며 수익금은 벨기에 망명 정부로 전달되었습니다.

    전투 중에 다이아몬드와 금 채굴도 발전했습니다.

    영국-네덜란드 회사 Lever Bros.

    전쟁 기간 동안 팜유 산업은 크게 발전했으며 코코아 생산량은 증가하여 쌀과 면화를 결합했습니다.

    증가된 수출 무역을 수용하기 위해 새로운 철도 및 증기선 노선이 건설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영웅적인 여성들이라는 제목의 프랑스 사진.

    쟁기에 연결하여 토양을 개발합니다.

    전체 농업 산업이 그들의 어깨에 달려 있습니다.

    불평하지 않고, 종교적 환희에 가까운 분위기로, 프랑스 여성은 짐을 짊어진다.", c.

    1917-20년, 농업에 대한 여성의 공헌을 찬양하다

    1914년 독일의 침공으로 프랑스 중공업, 특히 철강과 석탄의 40%가 사라졌다. 1918년 프랑스의 GDP는 1913년보다 24% 감소했고, 경제의 3분의 1이 전쟁에 투입되면서 민간인의 생활 수준은 절반으로 떨어졌다. 그러나 프랑스 전역에 수천 개의 소규모 회사가 생겨났고, 여성, 청년, 노인, 불구자, 전선 후방의 군인을 고용했습니다. 베트남인과 알제리인 노동자들이 모집되었다. 공장에서는 매일 200,000발의 75mm 포탄을 생산했습니다. 미국은 상당한 양의 식량, 철강, 석탄 및 공작 기계를 기증했을 뿐만 아니라 이 모든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36억 달러의 차관을 제공했습니다. 영국은 추가로 30억 달러를 제공했다.

    1917년에는 미국의 식량, 돈, 원자재의 유입이 큰 도움이 되었다. 1917년 이후 경제는 식량과 공산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되는 미국 정부의 차관에 의해 유지되었다. 1918년, 거의 100만 명에 달하는 미군이 참전하면서 식량과 건축 자재에 상당한 지출이 발생했다.

    프랑스의 많은 지역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통을 겪었습니다. 1913년 프랑스 산업 노동력의 14%가 점령 지역에 거주하고 있었지만, 프랑스 철강의 58%와 석탄의 40%를 생산했다.

    프랑스 정부는 런던 시장에서 4차례에 걸쳐 전쟁 채권을 발행하여 5,500만 파운드를 조달했다. 이 채권은 파운드나 금이 아닌 프랑으로 표시되었으며, 환율 변동에 대비한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프랑화는 가치가 떨어졌고, 영국 채권 보유자들은 상환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프랑스 식민지는 무기 공장과 기타 프랑스 산업에 노동력을 제공했습니다. 파리에서 일하며 베트남 동포들을 조직하는 데 매우 적극적이었던 호치민은 1919년 파리 평화 회의에서 베트남인들을 위해 목소리를 낼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프랑스군은 수천만 명의 식민지 주민을 모집했다. 아프리카는 212,000명의 군인을 공급했고, 그 중 160,000명은 서부 전선에서 싸웠다.

    영국의 재정 지원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경제는 대규모 전쟁을 지속하기에는 너무 낙후되어 있었고 상황은 급속히 악화되었습니다. 1915년 말에는 포병 탄약이 극도로 부족했습니다. 빈약한 조직과 탄약 부족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거대하지만 제대로 무장하지 않은 러시아 군대는 끈질기고 용감하게 싸웠습니다. 사상자 수는 엄청났다. 1915년 무렵, 많은 병사들이 무기도 없이 전선에 파견되었고, 전쟁터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수집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의 발발은 니콜라이 2세의 짜르 정부의 무능한 행정을 폭로했다. 러시아의 참전은 국가적 연대를 과시하기 전에 슬라브계 세르비아인에 대한 방어가 주요 구호로 작용했다. 두마와 젬스트바는 1914년 여름에 정부의 전쟁 노력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러시아의 군사 확장의 초기 단계는 제국이 러일 전쟁에서 교훈을 얻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초기 징집은 잘 조직되고 평화로웠다. 그러나 군사적 반전과 정부의 무능은 대다수 국민을 급속히 소외시켰다. 러시아의 해외 물자와 시장 대부분이 적의 발트해와 흑해 장악으로 인해 차단되었다.

    러시아는 대규모 전쟁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고 1914년에서 1916년 사이에 문제가 고조되자 느리게 대응했다. '인플레이션'이 중요한 쟁점이 되었다. 군사 작전을 위한 물자 지원이 부족했기 때문에 전쟁 산업 위원회가 설립되어 필수 물자가 최전선에 도달하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군 장교들은 민간인 지도자들과 논쟁을 벌였고, 전선의 행정 통제권을 장악했으며, 위원회에 협조하기를 거부했다. 중앙정부는 젬스트바(zemstva)와 지방자치단체가 수립한 독자적인 전쟁 지원 노력에 대한 신뢰가 부족했다. 두마는 정부의 전쟁 관료주의와 충돌했고, 중도파와 중도좌파 의원들은 결국 입헌 정부를 수립하기 위해 진보 진영에 합류했다. 중앙 행정부가 궁정의 음모로 곤경에 처해 있는 동안, 전쟁의 긴장감은 일반 대중 사이에 불안을 야기하기 시작하였다. 군사비 지출, 교통 병목 현상, 재정 혼란 및 행정 실책으로 인해 식량 부족이 대도시 지역에 점점 더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1915년에 연합국에 가입했으나 군사적 준비는 불충분했다. 영국의 차관은 전쟁 비용의 거의 전부를 충당했다. 875,000명의 이탈리아군은 중포와 기관총이 부족했고 지휘도 제대로 되지 않았다. 산업 기반은 충분한 양의 현대 기술을 제공하기에 불충분했고, 농촌 기반은 여분의 식량을 거의 생산하지 못했습니다.

    Liberty Bonds의 판매를 홍보하기 위한 포스터, c.

    1917–18; 기부된 기금은 컬럼비아와 스테이크를 연결하는 유대 관계를 끊을 것이다.

    무기 생산과 관련하여, 1917년 4월 이후 15개월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오류와 엉뚱한 과잉과 혼란으로 점철되었다. 미국인들은 기꺼이 그렇게 하려 했으나 그들의 의무를 이해하지 못했다. 윌슨은 무엇을 언제 해야 할지, 누가 지휘를 맡아야 할지도 결정하지 못했다. 1917년 12월에 닥친 석탄 위기는 그 혼란을 잘 보여 주었다. 석탄이 단연코 가장 중요한 에너지와 열원이었기 때문에 심각한 위기가 뒤따랐습니다. 석탄은 풍부하게 생산되었지만, 44,000대의 화물차와 석탄 객차는 동부 해안 열차 조차장에서 끔찍한 교통 체증에 갇혀 있었다. 뉴욕 항구에는 200척의 배가 화물을 싣기 위해 대기하고 있었는데, 그 소동으로 인해 화물이 지연되었다. 이 계획에는 그 기간 동안 탄광과 철도를 국유화하고, 연료를 절약하기 위해 일주일에 하루씩 제조업을 폐쇄하고, 엄격한 우선순위 체계를 시행하는 것이 포함되었다. 윌슨은 1918년 3월이 되어서야 위기의 지휘를 맡았다.

    분쟁 기간 동안 많은 여성들이 이전에는 남성이 지배했던 직업에 접근하고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장 조립 라인에서 일하면서 트럭과 무기를 만들었습니다. 수백만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적십자사에 가입하여 군인과 그 가족들을 도왔기 때문에 여성들의 사기는 여전히 높았다. 드문 예외를 제외하고는 여성들은 징병에 항의하지 않았다. 백화점들은 처음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을 엘리베이터 운영자와 카페테리아 웨이터로 고용했다.

    AFL의 지도자인 새뮤얼 곰퍼스와 거의 모든 노동조합은 전쟁 노력의 확고한 지지자였다. 봉급이 오르고 완전 고용이 이루어지면서 파업 횟수가 줄어들었다. AFL 노조들은 젊은이들에게 군 복무를 열렬히 촉구했고, 반전 정당인 세계산업노동자연맹(IWW)과 좌파 성향의 사회주의자들이 모병을 제한하고 전쟁 생산을 중단시키려는 노력에 격렬하게 맞서 싸웠다. 곰퍼스는 윌슨 대통령에 의해 영향력 있는 국방위원회에 지명되었고, 그곳에서 그는 노동전쟁 위원회를 설립했다. 1917년에는 AFL 회원이 240만 명으로 늘어났다. 연방은 1919년 육류, 철강 및 기타 산업에서 일련의 대규모 파업을 요구함으로써 승리를 영구화하려고 시도했다. 파업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노동조합은 1910년경의 지위를 회복했다.

    독일 군수품 공장, 1916년

    독일은 재빨리 군대를 모집했지만, 전쟁을 위해 민간인을 동원할 때는 즉흥적으로 행동해야 했다. 영국의 봉쇄로 인해 식량 공급, 기계 및 원자재가 극히 제한되었습니다.

    발터 라테나우(Walter Rathenau)는 전쟁부(War Ministry)를 설득하여 전쟁 원자재부(Kriegsrohstoffabteilung, KRA)를 설립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1914년 8월부터 1915년 3월까지 그는 부서를 지휘하고 기본 규칙과 절차를 수립했습니다. 그의 고위 간부들은 사업 부문에서 대출을 받고 있었다. KRA는 영국의 봉쇄로 위협받는 원자재와 점령한 벨기에와 프랑스의 공급을 우선시했다. 그것은 중요한 전쟁 산업에 대한 가격 책정과 유통을 규제했습니다. 대체 원료 생산에 착수했습니다. KRA는 무역, 산업 및 정부의 복잡성과 이기주의로 인해 수많은 비효율성을 만났습니다.

    분쟁이 시작되기 전에 터키 민족주의자들은 오스만 제국을 장악했습니다. 그들은 상업 공동체의 중추를 형성하고 있던 그리스인과 아르메니아인을 대체하고, 국제적 인맥, 신용 출처 및 기업가적 능력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유리한 계약을 제안받은 터키 민족으로 대체했습니다.

    1867년의 타협은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두 왕국의 군주제 개인적 연합으로 이어졌다.

    1848년 헝가리 혁명 이후, 헝가리 왕국은 이전의 지위를 잃었다.

    그러나 1867 년의 변화에 따라 제국 내에서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국가는 동등하게되었습니다.

    지리적으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621,538km2 (239,977 평방 마일)의 러시아 제국 다음으로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국가였으며 오스트리아 제국과 헝가리 왕국은 오랫동안 각각 제국 의회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국회를 유지해 왔습니다. 1713년의 실용주의적 제재를 제외하고, 오스트리아 제국과 헝가리 왕국은 관습법을 가진 적이 없었다.

    오스트리아 시민이나 헝가리 시민만 될 수 있고, 둘 다 될 수는 없습니다.

    제국의 중공업은 주로 전력 산업, 기관차 산업 및 자동차 산업을 위한 기계 제작에 집중된 반면 정밀 기계 산업은 경공업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전쟁 중 비엔나와 부다페스트의 중앙 정부는 고도로 통제된 군사 경제를 수립하여 관료 독재로 이어졌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초래한 경제적 피해를 인식하지 못한 채 숙련된 노동자와 기술자를 징집했습니다.

    체코 지역은 경제가 더 발달되어 있었지만 전쟁 노력에 기여하는 것을 주저했습니다. 체코인들은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위협했기 때문에 독일과의 관세 동맹을 거부했습니다. 체코 은행가들은 조기 독립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 그들은 여러 체코 주식을 매입하여 1918년 체코슬로바키아에서 강력한 국내 입지를 확보했습니다.

    처음에는 인구 450만 명의 가난한 농촌 국가인 불가리아가 중립을 지켰습니다. 1915 년에 중앙 강대국에 합류했습니다.

    1914년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칠레의 국제 무역은 급감했고 정부 수입은 이전 수준의 절반으로 떨어졌다.

    대륙의 상황은 모든 전투원에게 열악했습니다. 인명 손실을 제외하면 영국의 민간 경제는 가장 적은 피해를 입었다. 상선과 금융 보유가 가장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전쟁 중에 미국과 캐나다는 번영을 누렸다. 원칙적으로 베르사유 조약에 의해 독일에 부과된 배상금은 민간 경제의 피해를 복구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배상금 중 극히 일부만이 이 목적에 할당되었다. 독일의 배상금 지급액 대부분은 미국 은행의 대출로 충당되었는데, 수혜자들은 이 대출금을 미국 재무부 차관을 상환하는 데 사용했다. 독일은 1919년과 1932년 사이에 190억 골드마르크의 배상금을 지불하고 뉴욕의 은행가들과 다른 사람들로부터 270억 골드마르크의 대출을 받았다. 독일은 결국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 차관을 상환했다.

    {챕터 1 종료}

    제2장: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일반적인 용어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스트리아-프로이센 전쟁의 여파로 1867년 오스트리아-헝가리 타협으로 결성되었으며, 1918년 10월 31일 헝가리가 오스트리아와의 연합을 종료한 직후 해체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합스부르크 왕가의 입헌 발전의 마지막 단계였다.

    그 기간 동안 유럽의 강대국 중 하나 인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러시아 제국 다음으로 621,538km 2 (239,977 평방 마일)의 육지 면적면에서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나라의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1914년 7월 28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세르비아 왕국에 선전포고를 했고, 이는 제1차 세계 대전의 시작을 알렸다. 1918년 11월 3일 군사 당국이 빌라 주스티에서 휴전 협정에 서명했을 때, 휴전 협정은 이미 모든 의도와 목적을 위해 사실상 해체된 상태였다. 제국의 서슬라브족과 남슬라브족이 각각 체코슬로바키아 제1공화국, 폴란드 제2공화국, 유고슬라비아 왕국으로 독립한 것과 루마니아 왕국과 이탈리아 왕국의 영토 요구 대부분이 1920년 승전국에 의해 인정되었다.  헝가리 왕국과 제1 오스트리아 공화국은 법적으로 후계자로 취급되었습니다.

    은화: 5 코로나, 1908: 프란츠 요제프 1세의 흉상이 오른쪽을 향하고 있고 그 주위를 둘러싼 프란시스쿠스 이오세푸스 1세, Dei gratia, imperator Austriae, rex Bohemiae, Galiciae, Illyriae and Everything Else, and Apostolic King of Hungary

    다뉴브 왕국의 공식 명칭은 독일어로 Österreichisch-Ungarische Monarchie, 헝가리어 로는 Osztrák-Magyar Monarchia (영어: Austro-Hungarian Monarchy), 독일어로는 다뉴브 군주국이 도나우모키에(Donaumonarchie)로 알려졌다. 이중 군주제 (독일어 : Doppel-Monarchie)라고도 알려진 Dunai Monarchia는 헝가리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중 군주국과 이중 독수리(독일어: Der Doppel-Adler)는 헝가리어와 독일어 단어입니다. 헝가리어: Kétsas), 그러나 이들 중 어느 것도 헝가리나 다른 어느 곳에서도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왕국의 내부 관리에서, 왕국의 전체 이름은 제국 평의회에서 대표되는 왕국과 땅과 성 스테파노의 성스러운 헝가리 왕관의 땅으로 언급되었습니다.

    독일어: Die im Reichsrat vertretenen Königreiche und Länder und die Länder der Heiligen Ungarischen Stephanskrone

    헝가리어: A Birodalmi Tanácsban képviselt királyságok és országok és a Magyar Szent Korona országai

    1867년 이후,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공식 기관 이름 앞에 붙은 이니셜은 해당 기관이 보유한 책임의 수준을 나타냅니다.

    k.

    u.

    k.

    (kaiserlich und königlich 또는 Imperial and Royal)은 군주제의 두 부분에 공통적 인 기관, 예를 들어 K.U.K. 에 대한 레이블이었습니다.

    Kriegsmarine (전쟁 함대) 외에도 전쟁 과정에서 K.U.K.가 있습니다.

    (육군)으로 무장.

    k.k.라는 이름은 퇴역하고 일반 군대로 대체되었습니다.을 클릭합니다.

    k.u.k.에.

    1889년은 헝가리 정부의 요청으로 그들이 마침내 도착한 해였다.

    K.

    k.

    (kaiserlich-königlich) 또는 Imperial-Royal은 Cisleithania (오스트리아)의 기관을 위한 기간이었다; 이 명칭은 왕실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보헤미아의 왕관을 언급했습니다.

    K.

    u.

    (königlich-ungarisch) 또는 M.

    k.

    (Magyar királyi) (Royal Hungarian)는 한때 헝가리의 지배하에 있던 영토인 Transleithania를 가리켰습니다.

    크로아티아 왕국과 슬라보니아 왕국의 경계 내에서 독립 기관은 k를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크랄예프스키) 크로아티아-헝가리 정착촌에 규정된 왕실이라고도 하는 크로아티아어와 슬라보니아 모두에서 크로아티아어는 공식 사용으로 인정되는 유일한 언어였으며 이러한 조직은 본질적으로 유일한 크로아티아어였습니다.

    1868년 프란츠 요제프 1세가 발표한 칙령에 따라 이 왕국은 공식 명칭 인 오스트리아-헝가리 군주국/왕국(독일어: Österreichisch-Ungarische Monarchie/Reich; 헝가리어: Osztrák–Magyar Monarchia/Birodalom)의 국제 관계에서.

    영어에서는 일반적으로 이중 군주국으로 축약되거나 단순히 오스트리아라고 불렸습니다.

    1867년 오스트리아-헝가리 타협(독일어로는 Ausgleich, 헝가리어로는 Kiegyezés라고 함), 그것은 제국의 힘이 급속히 쇠퇴하는 시기에 시작된 오스트리아 제국(1804-1867) 대신 설립된 제국의 이중 구조의 시작을 표시했습니다.

    제2차 이탈리아 독립 전쟁에서의 패배의 직접적인 결과로, 이탈리아 반도에 대한 지배력은 사실상 무효가 되었고, 1866년 오스트리아-프로이센 전쟁이 끝난 후 오스트리아의 지도력은 프로이센에 의해 인수되었다.  북독일 국가 연맹과 함께 오스트리아를 포함하지 않고 독일어권 지역의 탁월한 세력으로 간주합니다.

    1848년 헝가리 혁명 실패 이후 잘못 배치된 헝가리 왕국이 누렸던 무제한적인 권위.

    오스트리아의 지배에 대한 헝가리의 지속적인 불만과 오스트리아 제국을 구성하는 다양한 다른 민족들 사이에서 국가적 인식이 높아진 것은 헌법 개정에 기여한 추가 요인이었습니다. 1848년에서 1849년 사이에 러시아의 도움으로 일어난 헝가리 자유주의 혁명을 오스트리아가 진압한 것은 헝가리 국민의 불행에 기여한 요인이었다. 1849년 이후, 합스부르크 왕가의 직접 통치는 헝가리 국회로 알려진 독자적인 의회의 후원 아래 헝가리의 오랜 전통인 입헌 자치권을 대신하게 되었다. 7월 28일, 프란츠 요제프는 헝가리 국왕으로서의 새로운 자격으로 새로운 법률을 비준하고 공포했으며, 이 법은 법적으로 이중 군주제를 탄생시켰습니다. 이날은 이중 군주제가 등장한 날이었습니다.

    1878년 오스트리아-헝가리 점령에 대항한 사라예보 전투에서 보스니아 무슬림 저항

    독일 문제는 프라하 평화 조약(1866년)의 결과로 소독일적 해법에 찬성하여 궁극적으로 해결되었고, 이는 오스트리아-프로이센 분쟁을 종식시켰다.

    일찍이 1879년에 이슬람교를 믿는 보스니아인(31%)을 포함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출신의 신병들은 오스트리아-헝가리 육군의 특수 편제에 강제로 투입되어 오스트리아 황제를 위해 싸우는 동안 용맹에 대한 찬사를 받았으며 다른 어떤 부대보다 많은 훈장을 받았습니다.

    에두아르트 바그네스(Eduard Wagnes)는 그들을 기리기 위해 군사 행진곡 Die Bosniaken kommen을 작곡하여 그들의 장례식에서 연주하기 위해 헌정했습니다.

    세르비아의 지배에 대해 오스만 제국과 러시아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두 세력 간의 다툼이 전쟁으로 번졌을 때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전투에서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루마니아와 그리스의 지원을 통해 러시아는 오스만 제국에 대한 승리 후 산 스테파노 조약에 서명하여 큰 친러시아 불가리아 국가를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했습니다.

    이 조약으로 인해 국제적 분노가 일어났으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규모의 전쟁으로 이어질 뻔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과 영국은 거대한 불가리아가 러시아의 위성국이 되는 것을 두려워했고, 그렇게 되면 차르가 발칸 반도를 지배할 수 있게 되었다. 영국 총리 벤자민 디즈레일리(Benjamin Disraeli)는 영국이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경로에 위험할 정도로 가까워지고 있는 동부 지중해에서 러시아의 지배력 확장을 막기 위해 러시아에 대항하는 군함을 배치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산 스테파노 조약은 러시아와 러시아가 달성하고자 하는 정교회-슬라브족의 목표에 너무 유리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러시아의 승리는 베를린 회의에 의해 무효화되었는데, 베를린 회의는 러시아가 오스만 제국의 영토에서 형성한 거대한 불가리아 국가를 분할하고 불가리아의 어떤 지역도 오스만 제국으로부터 완전한 독립을 거부했습니다. 이로써 러시아의 승리는 사실상 무효가 되었다.

    1878년 베를린 회의에서 오스트리아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점령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지만, 주로 슬라브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지역인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합병되지 않았습니다.

    발칸 반도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오스트리아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대한 지배권을 점령을 통해 유지했다.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루마니아는 완전한 독립을 달성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칸 반도는 독립에 대한 열망과 주요 세계 강대국들 사이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계속 정치적 격변의 온상이 되었습니다.

    1878년 베를린 회의에서 외무부 장관 귈라 안드라시(Gyula Andrássy)는 러시아가 발칸 반도에서 더 이상의 요구를 하지 않도록 후퇴하도록 강요했다.

    이 때문에 대 불가리아 제국은 해체되었고 세르비아의 독립이 보장되었습니다.

    베를린 회의 이후, 유럽의 주요 국가들은 이 지역의 지속적인 평화와 질서를 보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복잡한 동맹과 조약을 체결했다.

    1879년 10월과 1882년 5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발칸 반도의 불안정과 러시아의 침략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유럽에서 프랑스의 이익과 경쟁하기 위해 독일과 방어 동맹을 맺었다. 1882년 10월, 이탈리아는 삼국 동맹의 일원이 되었다. 이것의 주된 동기는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제국주의 경쟁이었다. 비스마르크는 합스부르크 왕가가 충동적으로 범슬라브주의에 대한 전쟁을 시작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삼황 동맹을 러시아와의 재보험 조약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러시아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사이의 긴장이 여전히 높았기 때문에 이루어졌습니다.

    1905년 프란츠 요제프 1세 황제

    이 타협안은 오스트리아 제국과 합스부르크 지방의 진정한 연합을 이룩했는데, 합스부르크 지방은 당시 제국 평의회를 대표하는 땅 또는 시슬레이타니아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다른 모든 국가 업무는 양국 정부가 각각 독립적으로 관리해야 했다.

    시슬레이타니아 내의 폴란드령 갈리시아와 트란스레이타니아 내의 크로아티아와 같은 특정 지역은 자치권을 누렸으며, 각 지역은 고유한 정부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참조: 갈리시아의 폴란드 자치와 크로아티아-헝가리 정착촌). 트란스레이타니아 내의 크로아티아와 같은 다른 지역도 자치권을 누렸다.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사이의 국경이 너무나 분명하게 구분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중 국적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았다. 하나는 오스트리아 또는 헝가리 시민일 수 있지만 둘 다 될 수는 없습니다. 1848년 헝가리 혁명 이후 헝가리 정부와 헝가리 의회는 모두 중단되었다. 그들은 나중에 1867 년 오스트리아-헝가리 타협 이후 복권되었습니다.

    합스부르크 군주국의 주요 수도는 비엔나에 있었습니다. 헝가리 구성 요소와 비교할 때 Cisleithanian (오스트리아) 부분은 전체 인구의 약 57 %를 차지했으며 경제적 자원의 더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통치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왕의 통치 하에 있는 공동의 외교, 군사 및 공동 재정 전략(외교, 군사 및 해군 지출에만 해당되며 결국 보스니아 문제를 포함하도록 확장됨).

    오스트리아 또는 시슬레이타니아 통치(원하는 경우) (제국 의회를 대표하는 땅)

    때때로 헝가리(성 스테판 왕관의 땅)로 알려진 Transleithania 정부

    1880년대 오스트리아와 헝가리의 선거구.

    지도에서 서로 대립하는 구역은 다양한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여당이 통제하는 구역은 다양한 녹색으로 표시되며, 자유 지방 자치 단체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타협 이후 헝가리의 첫 번째 총리는 Gyula Andrássy 백작 (1867-1871)이었습니다.

    헝가리의 이전 헌법이 복원되었으며, 프란츠 요제프는 대관식과 함께 헝가리의 왕이 되었습니다.

    그 후 안드라시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외무장관(1871-1879)을 역임했다.

    제국은 체코인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제적인 관료제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었다. 이 관료들은 독일, 헝가리, 폴란드, 크로아티아 귀족의 상당 부분과 같은 충성스러운 요소들의 지원을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