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Ebook165 pages1 hour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작가 소개
더그 헤워드-밀즈는 베스트 셀러 “참된 충성”을 비롯한 많은 책의 저자다. 그는 라 이트하우스 채플 인터내셔 널이라는 2천 개 이상의 교 회가 소속된 교단의 설립자 이다.
더그 헤워드-밀즈는 국제적 인 복음사역자이며 국제 치 유 예수 선교회와 컨퍼런스 에서 섬기고 있다.
저자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는 홈페이지: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Apr 6, 2018
ISBN9781641345699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Author

Dag Heward-Mills

Bishop Dag Heward-Mills is a medical doctor by profession and the founder of the United Denominations Originating from the Lighthouse Group of Churches (UD-OLGC). The UD-OLGC comprises over three thousand churches pastored by seasoned ministers, groomed and trained in-house. Bishop Dag Heward-Mills oversees this charismatic group of denominations, which operates in over 90 different countries in Africa, Asia, Europe, the Caribbean, Australia, and North and South America. With a ministry spanning over thirty years, Dag Heward-Mills has authored several books with bestsellers including ‘The Art of Leadership’, ‘Loyalty and Disloyalty’, and ‘The Mega Church’. He is considered to be the largest publishing author in Africa, having had his books translated into over 52 languages with more than 40 million copies in print.

Related to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Related ebooks

Reviews for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십일조의기적저주와축복사 이 - Dag Heward-Mills

    제 1 부

    십일조의 저주

    Chapter 1

    십일조를 지켜야 하는 6가지 이유

    1. 십일조를 지키지 않으면 씨를 뿌리지 않은 것과 같다.

    이스라엘이 바람을 심었으니, 광풍을 거둘 것이다. 곡식 줄기가 자라지 못하니, 알곡이 생길 리 없다. 여문다고 하여도, 남의 나라 사람들이 거두어 먹을 것이다. (호세아 8:7)

    번영은 기본적으로 씨앗을 뿌리고 수확을 거두어 들이는 것이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것은 씨앗을 뿌리고 수확을 거두어 들이는 기본적인 원칙을 무시하는 것과 같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것은 번영의 근간을 무너뜨리기 때문에 우리의 재정 상황을 어렵게 한다.

    2. 십일조를 지키지 않으면 삶의 축복을 받지 못하는 것과 같다.

    너희는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놓아, 내 집에 먹을거리가 넉넉하게 하여라. 이렇게 바치는 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서, 너희가 쌓을 곳이 없도록 복을 붓지 않나 보아라. 나 만군의 주의 말이다. (말라기 3:10)

    하나님의 말씀처럼 십일조는 다양한 축복의 근원이다. 복을 받은 사람은 인정을 받고 도움을 받는다. 이 땅에서 우리의 삶은 어려움으로 가득하다. 야곱이 바로를 만났을 때, 바로가 물었다. 어른께서는 연세가 어떻게 되시오? 야곱이 바로에게 대답하였다. "이 세상을 떠돌아다닌 햇수가 백 년 하고도 삼십 년입니다. 저의 조상들이 세상을 떠돌던 햇수에 비하면, 제가 누린 햇수는 얼마 되지 않지만, 험악한 세월을 보냈습니다"(창세기 47:9).

    야곱은 험악한 세월을 보냈다고 말했다. 삶에 특별한 저주가 없더라도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고민과 고난을 마주하게 된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다면 이러한 삶이 고난을 상쇄할 축복을 받지 못한다. 끔찍하고 비극적인 삶에 축복을 받지 못한다면 어떻게 잘 살 수 있겠는가?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다면 삶에 가난이 쌓인다고 할지라도 결코 놀라지 말라. 삶을 풍요롭게 하고 슬픔을 없애는 축복은 십일조 생활을 충실히 지키는데서 비롯된다.

    3. 십일조를 지키지 않으면 저주를 받는다.

    사람이 하나님의 것을 훔치면 되겠느냐? 그런데도 너희는 나의 것을 훔치고서도 ‘우리가 주님의 무엇을 훔쳤습니까?’ 하고 되묻는구나. 십일조와 헌물이 바로 그것이 아니냐! 너희 온 백성이 나의 것을 훔치니, 너희 모두가 저주를 받는다. (말라기 3:8-9)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분명한 저주를 받는다. 그것은 세상 최고의 25가지 저주 가운데 하나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에게 내려지는 저주는 아담과 노아와 다른 세대로부터 우리에게 내려진 수많은 저주를 혼합한 것과 같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에게 내려지는 저주는 우리의 부모와 조상들의 삶에 내려지고 자손들에게 물려준 저주와 시너지를 일으킨다. 우리 모두는 여러가지 행실로 인해 저주를 받은 사람들의 자손이다.

    어느 날 나의 조상들이 노예 무역상이었을 가능성을 깨달았을 때 무척 걱정되었다. 나는 우리 아버지의 고향에 틀림없이 노예 무역을 위해 사용되었을 고대 교역 시장을 발견했다. 나는 분명히 감금되는 곳으로 팔려가지 않은 사람의 자손이었다. 그러므로 나는 형제를 팔았던 사람의 자손일 가능성이 높았다. 형제를 파는 것은 무조건 가정에 저주를 내린다. 담요와 거울을 위해 자신의 형제들을 팔았던 곳에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빈곤이 있는지 의아하게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것은 몇 가지 끔찍한 저주를 추가적으로 불러 일으킨다. 이미 아담의 저주 아래에서 고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길 바란다. 햄의 자손들은 이미 그에게 내려진 저주와 싸우고 있다.

    나의 친구인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다. 얼마나 더 많은 저주를 감당할 수 있겠는가? 이제는 축복을 받기 위한 일을 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토록 끔찍한 저주를 상쇄시키기 위해서는 십일조를 통한 축복을 받아야 한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았다는 이유로 더욱 가난해지는 것이 놀랍지 않은가?

    4. 십일조를 지키지 않으면 해로운 벌레가 모든 부를 먹어치울 것이다.

    나는 너희 땅의 소산물을 해로운 벌레가 먹어 없애지 못하게 하며, 너희 포도밭의 열매가 채 익기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겠다.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말라기 3:11)

    십일조를 통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포식자로부터 보호하신다는 것이다. 빈곤한 국가의 정부 관료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면, 그들에게 약간의 돈이 더 있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인상을 받을 것이다. 불행히도, 상황은 그렇지 않다. 재정적 구호금을 엄청나게 받은 나라들은 여전히 빈곤한 상태로 머물러 있다. 이러한 모순적인 모습은 그들이 받은 돈을 관리하는 수령자들의 무능력으로 인해 지속된다.

    구멍이 가득한 양동이를 채워야 한다고 생각해보자. 부자를 물이 가득 채워진 양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면, 구멍난 양동이를 채우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많은 양이 필요하다. 그러나 구멍을 막는다면 양동이를 채울 수 있는 만큼의 물만 필요하다.

    이것이 포식자를 막아낸 축복의 신비함이다. 포식자를 막아낸 후에는 아주 조금으로도 부유해질 수 있다. 이러한 축복이 없다면 더 많은 돈을 버는 직업을 찾게 되겠지만, 결국 기다리는 것은 실패다.

    포식자를 막아낸다면 적은 돈을 벌어도 양동이를 빨리 채울 수 있고 금방 넘치게 될 것이다.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이것이 바로 십일조를 지키는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하신 약속이다. 오늘 당장 가난에서 벗어나고 포식자를 막아내는 축복을 받도록 하자. 중년기의 사람들이 더욱 살이찌고 뚱뚱해지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본 적이 있는가? 그들은 더 많이 먹지도 않는다.

    사실 중년기의 많은 사람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오히려 살이 계속 찐다. 살이 찌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은 늙을수록 신진대사가 느려진다. 다시 말해 지방을 태우는 능력이 감소하는 것이다. 신진대사의 불이 매일 10만큼의 지방을 태운다면, 늙으면서 5로 떨어진다.

    갑자기 매일 5만큼의 과잉된 지방이 증가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거의 별 다른 노력이 없어도 체중이 늘어나고 몸이 거대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몸을 보고 사람들의 나이를 짐작할 수 있는 것이다. 나이를 들면 신진대사 능력이 감퇴되고(즉 포식자가 사라지고), 몸의 체중(번영)이 늘어나는 것이다.

    실제로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포식자의 존재를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가난한 삶을 살게 된다.

    5. 십일조를 지키지 않으면 우리가 맺은 결실이 끝없이 파괴된다.

    나는 너희 땅의 소산물을 해로운 벌레가 먹어 없애지 못하게 하며, 너희 포도밭의 열매가 채 익기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겠다.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말라기 3:11)

    낭비, 부주의한 경영, 태만, 화재, 사고, 폭동, 도둑질, 그리고 심지어 전쟁을 통한 무의미한 상실은 고통스럽지만, 그것이 실제로 파괴자의 역할이다.

    십일조를 통한 가장 위대한 축복 가운데 한 가지는 이러한 파괴자를 막는 것이다. 파괴자는 포식자의 형제이다. 둘 사이의 차이는 파괴자가 고통스럽고 정신없는 방식으로 우리의 부를 없애는 것이다.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손실에 대한 아무런 생각이 없기 때문에 일터에서 파괴자를 보는 것은 훨씬 고통스럽다. 십일조를 지켜라. 하나님께서 파괴자를 막아주실 것이다.

    6. 십일조를 지키지 않으면 결실을 맺을 기회가 오기도 전에 그것을 상실한다.

    나는 너희 땅의 소산물을 해로운 벌레가 먹어 없애지 못하게 하며, 너희 포도밭의 열매가 채 익기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겠다.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말라기 3:11)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가난해지는 이유는 그들이 열매를 수확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전에 수확의 열매를 상실하기 때문이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실패한 수확’의 저주를 받는다. 실패한 수확은 투자에 대한 합당하고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한 것을 말한다.

    혹자는 열심히 일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자신있게 가르친다. 그들은 말한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지 않습니다. 개발도상국에 있는 사람들은 소매를 걷고 직장을 구해야 합니다. 그러면 번영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주위를 둘러본다면 열심히 일하는데도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하루에 12시간을 일하지만 거의 아무것도 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 주변에는 고작 몇시간 일하지만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버는 사람도 있다.

    열심히 일하는 것이 번영을 가져오는 것은 사실이지만, 많은 경우에 그렇지 못하다. 스웨덴의 버스 기사는 가나의 버스 기사보다 19배를 번다. 왜 그럴까? 왜 그들은 같은 직업으로 같은 시간을 일하면서도 똑 같은 돈을 벌지 못할까? 어째서 백 개의 씨를 뿌리고 백 개의 수확을 거두는 사람이 있고, 백 개의 씨를 뿌리고 23개의 수확을 거두는 사람이 있는 것일까?

    여기서 실패한 수확의 현실을 발견할 것이다. 실패한 수확은 투자한만큼 적절하고 동등한 수확을 거두지 못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실패한 수확을 경험한다.

    때때로 실패한 수확의 원인은 그것을 경험하는 사람의 능력 외에 있다. 어째서 멕시코인은 같은 노력을 해도 국경 너머의 미국인에 비해 적게 벌 수 밖에 없는가? 어째서 미국인은 멕시코인과 똑같은 양의 시간과 노력을 땅에 쏟아 부으면서 19배나 많은 소득을 벌어들이는 것일까? 이러한 딜레마의 원인과 해결은 상황을 바로 잡으려는 한 개인의 능력 밖에 있다. 그러나 전능하신 하나님은 십일조를 지키는 사람들에게 열매가 채 익기도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은 우리의 열매가 수확할 때가 되기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실 것이다.

    진정한 번영의 중요한 요소가 십일조를 지키는 것이라는 사실이 놀랍지 않은가?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수입의 10%를 훔쳐가는 것이라는 사실이 놀랍지 않은가?

    하나님의 도움이 없다면 우리가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나님께서 우리를 돕지 않으신다면 우리가 얼마나 멀리 나아갈 수 있을까? 우리가 받아야 하는 것을 누리기도 전에 땅에 던져지지 않기 위해서 십일조를 지키는 생활을 시작해야 한다.

    Chapter 2

    십일조를 지키지 않은 결과

    십일조를 지키지 않으면 여러 가지의 저주를 받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십일조를 지키지 않아도 오직 ‘말라기의 저주’만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것은 말라기의 저주 이상의 저주를 받게 한다. 파괴적인 영향력을 갖춘 다양한 저주를 받게 되는데 바로 그것이 이 장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다.

    저주는 무엇인가? 저주는 다양하게 정의될 수 있다. 저주에 대한 12가지 정의가 그것의 함축된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다양한 저주의 함의를 상상조차 하기 어렵다.

    저주에 대한 12가지 정의

    1. 저주 받은 사람은 지속적인 좌절을 경험할 것이다.

    2. 저주 받은 사람은 모든 일에 뒤쳐지고 부족하다.

    3. 저주 받은 사람은 분명한 악에 사로잡혀 있다.

    4. 저주 받은 사람은 기이하고 이상한 사건에 휘말린다.

    5. 저주 받은 사람은 영원한 실패자이다.\

    6. 저주 받은 사람은 끝없이 거절당하고 무시당한다.

    7. 저주 받은 사람은 절대 선택 받지 못한다.

    8. 저주 받은 사람은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다시 설정하지 못한다.

    9. 저주 받은 사람은 매우 중요한 정보를 얻지 못한다.

    10. 저주 받은 사람은 계속해서 나쁜 선택에 놓이게 된다.

    11. 저주 받은 사람은 나쁜 사람만 만난다.

    12. 저주 받은 사람은 무엇을 하든 뒤쳐지며 패배자의 결말을 맞는다.

    십일조를 지키지 않은 사람에게 따르는 8가지의 저주들

    1. 십일조를 지키지 않은 사람은 말라기 선지자의 저주를 받는다.

    사람이 하나님의 것을 훔치면 되겠느냐? 그런데도 너희는 나의 것을 훔치고서도 ‘우리가 주님의 무엇을 훔쳤습니까?’ 하고 되묻는구나. 십일조와 헌물이 바로 그것이 아니냐! 너희 온 백성이 나의 것을 훔치니, 너희 모두가 저주를 받는다. (말라기 3:8-9)

    성경의 구체적인 저주 가운데 한 가지는 십일조를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한 말라기의 저주다. 이 저주는 우리 삶에 포식자, 파괴자, 실패한 수확이 침투하게 한다. 포식자, 파괴자, 실패한 수확은 이전 장에서 논의했다.

    2. 십일조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도둑을 만나는 저주를 받는다.

    성경은 도둑질하는 사람과 관련된 두 가지의 흥미로운 저주를 보여준다. 한 가지는 하나님께서 일반적인 도둑들에게 선포하신 일반적인 저주이고, 다른 한 가지는 하나님 것을 도둑질 한 행위에 대한 구체적인 저주다.

    도둑질을 하는 사람에게는 일반적인 저주가 내려지기 때문에 우리의 것을 도둑질하는 자를 저주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도둑은 이미 저주 받았다! 모든 도둑질에 따르는 저주는 예언자 스가랴에 의해 선포되었다.

    저주를 통해, 주님께서 도둑의 집에 들어가 나무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